편의점에 갔다가 즉석국 코너에서 간단한 컵두부 된장국을 보게 되었다.
비슷한 제품을 과거에 도시락 가게에서 구매해 맛있게 먹었던 일이 생각나 한 개를 구매해 보았다. (주인장이 직접 돈을 내고 구매한 제품 후기입니다. 웃음)
그리하여 편의점에서 즉석식품을 살 때 컵 된장국도 함께 사야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CU편의점 집밥은 씨유 두부 된장국에 관한 상세 정보와 후기를 남겨본다.
집밥은 씨유 두부 된장국은 CU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컵국 중 하나로 두부와 버섯 건더기가 첨가된 구수한 된장국이다.
가격은 700원이지만, 도시락 등을 구매시 500원에 할인을 해주기도 하니 이 점을 참고하여 알뜰 구매하도록 하자.
된장국 분말, 무장국베이스분말, 동결건조두부다이스, 건표고버섯 등이 주원료인 즉석조리식품이다.
위 사진 속 원재료 명을 잘 살펴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있는지, 원치 않는 식품첨가물이 있는지 잘 확인 후 먹도록 하자.
칼로리는 15kcal로 아주적은 편이나 나트륨 함량이 일일 권장량의 27%로 높은 편이라
건강을 위해 염분 섭취를 조절 중이신 분은 이 점 참고하고 드시길 바란다. (컵라면 국물에 비하면 그나마 염도가 훨씬 낮긴 하다.)
전자렌지 조리가 불가하니 괜히 찬물을 넣고 전자렌지에 가열하지 말자.
뜨거운 물을 사용하므로 어린이들이 옆에 있거나 들고 이동할 때 철저히 주의하도록 하자.
뚜껑을 열면 커다란 스프 한 개가 단촐하게 들어있다.
두부 된장국이라 그런지 내용물이 과거 일반 편의점 컵 된장국과 달리 알차보인다.
끓는 물을 붓고 2분 가량만 기다리면 훌륭한 컵 된장국이 완성된다.
야외에서나 다급하게 즉석식품을 먹을 때 짭조름한 국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듯 싶다.
국물맛은 일본 미소 장국보다는 약간 짙은 정도의 된장맛이 나며 (우리나라 된장을 옅게 물에 탄맛.) 건더기가 나름 들어있어 상당히 맛이 괜찮았다.
두부가 작은 점이 조금 아쉽지만, 간단하게 먹는 즉석 된장국이란 용도와 가격을 생각하면 나름 흡족한 상품인 듯 싶다.
간편하고 맛도 좋고 가격까지 착한 편의점 컵 된장국.
국물없이 밥을 먹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 편의점 도시락 먹을 때 어딘가 허전하신 분들, 된장국은 끓이기 귀찮지만 먹고는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본다.
댓글